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레이어 검색 창
충북, 2025 지방시대 엑스포에서 도정 비전과 성과를 선보여
작성부서 행정운영과 (043-220-2542)
담당부서 행정운영과
전화번호 043-220-2542
작성일
충북, 2025 지방시대 엑스포에서 도정 비전과 성과를 선보여
- 상상하고 도전하는 충북의 미래산업과 혁신사례 성과 전시 -

충청북도는 11월 19일(수)부터 21일(금)까지 3일간 울산전시컨벤션센터
(UECO)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슬로건: K-BALANCE
2025)’에 참가해 충북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5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는 정부의 자치분권 및 균형성장 정책 비전과 지역의 혁신 사례를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책 박람회로, 지방시대위원회와 행정안전부·산업통상자원부 등 중앙부처를 비롯해 시도와 시도교육청 등이 참여한다.

충청북도는 ‘상상하고 도전하는 지방행정의 ☆ 충청북도’를 슬로건으로, 혁신적 실천을 통해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도약한 충북의 모습을 전시관에 담았다.

전시관은 ▲첨단산업의 중심, 충청북도 ▲혁신적 실천의 중심, 충청북도 등 두 개의 테마로 구성되어있으며,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등 충북의 핵심 첨단산업 현황과 더불어 의료비 후불제, 출생정책, 도시농부 정책 등 혁신적인 도정 정책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거둔 7대 성과를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업사이클링 성공 사례인 ‘당산 생각의 벙커’를 테마로 전시 공간을 꾸미고, 7대 성과는 ‘북도칠성*’으로 형상화해 관람객의 관심을 끌 계획이다. 또한 업사이클링 사례 홍보와 재미 요소를 더하기 위해 컬러 스탬프 엽서 만들기 체험도 진행한다.
* 충청북도와 북두칠성 합성어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이번 전시관은 충청북도의 혁신 사업과 주요 성과를 국민께 알리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문화·경제·복지 등 모든 분야에서 충청북도가 중심에 설 수 있도록 도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은 올해 민선 8기 투자유치 63조원(비수도권 1위) 돌파와 출생아 수 증가율 1위, 고용률 2위?최저실업률 1위(지자체 일자리사업 대통령상 수상) 등 성과를 거두면서 지방이 주도하는 혁신정책(충북형 일하는 복지모델, 출생정책 등)이 지방위기 극복의 열쇠이자 국가 미래 경쟁력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다.
첨부파일
충북 2025 지방시대 엑스포에서 도정 비전과 성과를 선보여.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정보대변인 / 043-220-2063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