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레이어 검색 창
충북도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5개소 선정... 국비 86억원 확보
작성부서 체육진흥과 (043-220-3884)
담당부서 체육진흥과
전화번호 043-220-3884
작성일
충북도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5개소 선정... 국비 86억원 확보
- 전년 대비 146% 증가...안전하고 쾌적한 체육 환경 조성 기여 -

충북도는 지난 10월 31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 ‘2026년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사업’공모에서 도내 5개소가 선정돼 국비 86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후된 체육시설의 안전성과 이용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국민의 생활체육 참여 확대와 체육복지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충북도는 노후 체육시설의 노후화가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사업계획의 완성도를 높이고 중앙부처와 긴밀히 협력해 적극행정을 펼친 결과,
전년(35억 원) 대비 146% 증가한 국비 86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5개소는 ▲충북체육회관 수영장 시설개선사업 ▲청주실내수영장 긴급안전공사 ▲ 청주종합경기장 긴급안전 보수 공사 ▲ 충주종합운동장 개보수 공사 ▲제천 올림픽스포츠센터 노후시설 정비사업이다.

이번 국비 확보로 도내 체육 인프라의 질적 향상은 물론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체육 환경 조성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지원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 해결과 전국 규모 체육대회의 안정적 개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남윤희 충북도 체육진흥과장은 “이번 공모선정을 계기로 각 시·군의 공공체육시설 안전성과 이용환경이 한층 개선될 것”이라며,“앞으로도 중앙부처와 적극 협력해 노후 체육시설을 개선하고 도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도 차원의 높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충북도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5개소 선정...국비 86억원 확보.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정보대변인 / 043-220-2063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