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소개

청년(대학생) 브랜드 참여단 구성 및 운영을 통해
참신하고 혁신적인 브랜드 콘텐츠 발굴·육성
충청북도의 미래를
"충청북도 청년들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배경

도내 디자인학과 대학생(청년)과 함께 충북 브랜드 아이덴티티 창출

  • 충청북도 대표 상징(BI,CI) 디자인, 마스코트(캐릭터) 개발 참여

도정의 다양한 분야의 혁신 브랜드 발굴 및 추진 원동력 확보

  • 충북 청년들에게 차별화된 ‘스펙’을 제공하여 취업·창업 경쟁력 제고

구성·운영

  • 1 대상 : 충북 소재 시각디자인학과보유 9개 대학교 학생
  • 2 인원 : 총 50여명(학교당 5~6인) ※건국대, 극동대, 서원대, 중원대, 유원대, 청주대, 충북대, 충청대, 한국교통대
  • 3 기간 : 4~12월(대표상징 BI, CI 개발 완료 시까지)
구성·운영 기간 - 1차(23년 4~8월), 2차(23년 9~12월)
1차 ('23년 4~8월) 2차 ('23년 9~12월)
  • 충청북도 대표상징(BI, CI)디자인 아이디어참여
  • 정책·소통·협력브랜드 전략 교육 및 토의 참여
  • 충청북도 대표상징(BI, CI), 응용형·굿즈 아이디어 참여
  • 충청북도 마스코트(캐릭터) 디자인 제안 등

추진일정

  1. 모집·대표단 OJT 모집·대표단 OJT 사진 4월 중순
  2. 출범식·브랜드 교육 출범식·브랜드 교육 사진 4월 말
  3. 아이디어 개발 아이디어 개발사진 5월 중순
  4. 아이디어 출품·심사 아이디어 출품·심사 사진 5월 30일
  5. 충청북도 브랜드 선포식 참여 비전·브랜드 선포식 참여 사진 7월
  6. 2차 프로그램 진행 2차 프로그램 진행 사진 9월~12월